좋은글

후반기 43년은 행복하게 산 사람

감투봉 2018. 12. 7. 14:24




후반기 43년은 행복하게 산 사람

     

     

    .후반기 43년은 행복하게 산 사람 룩펠러는 33세에 백만장자가 되었고 43세에 미국의 최대 부자가 되었고 53세에 세계 최대 갑부가 되었지만 행복하지 않았습니다.

     

    55세에 그는 불치병으로 1년 이상 살지 못한다는 사형선고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최후 검진을 위해 휠체어를 타고 갈 때, 병원 로비에 실린 액자의 글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주는 자가 받는 자보다 복이 있다 그 글을 보는 순간 마음속에 전율이 생기고 눈물이 났습니다.

     

    선한 기운이 온 몸을 감싸는 가운데 그는 눈을 지그시 감고 생각에 잠겼습니다.

     

    조금후 시끄러운 소리에 정신을 차리게 되었는데 입원비 문제로 다투는 소리였습니다.

     

    병원측은 병원비가 없어 입원이 안된다고 하고 환자 어머니는 입원 시켜 달라고 울면서 사정을 하고 있었습니다.

     

    룩펠러는 곧 비서를 시켜 병원비를 지불하고 누가 지불했는지 모르게 했습니다. 얼마 후 은밀히 도운 소녀가 기적적으로 회복이 되자 그 모습을 조용히 지켜보던 룩펠러는 얼마나 기뻤던지 나중에는 자서전에서 그 순간을 이렇게 표현 했습니다.

     

    저는 살면서 이렇게 행복한 삶이 있는지 몰랐습니다. 그 때 그는 나눔의 삶을 작정합니다. 그와 동시에 신기하게 그의 병도 사라졌습니다.

     

    그 뒤 그는 98세까지 살며 선한 일에 힘썼습니다. 나중에 그는 회고합니다.

     

    인생 전반기 55년은 쫓기며 살았지만 후반기 43년은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좋은글 중에서- 행복을 나누는 사람은 아무리 많아도 상관없습니다.

     

    만약에 당신에게 원하는 만큼의 재산이 손에 들어온다면 그 재산을 누구와 함께 나누겠습니까?

     

    만약에 당신에게 그토록 바라던 행복이 찾아온다면 그 행복을 누구와 함께 나누겠습니까?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 나누어 가질 수 있는 상대입니다.

     

    아무리 막대한 재산이 손에 들어와도 아무리 가슴 벅찬 행복이 손에 들어와도 함께 나눌 수 있는 상대가 없다면 그렇게 허무한 일은 없을 것입니다.

     

    인생의 행복은 한 개인이 아니라 여러 사람에게 주어지는 법입니다.

     

    커다란 행복을 혼자서 차지하기보다는 작은 행복을 여러 사람이 나누어 갖는 것이 훨씬 더 기쁘지 않을까요?

     

    행복을 함께 나누는 사람은 아무리 많아도 상관없습니다. 당신 옆에는 지금 행복을 나누어 가질 사람이 있나요?

     

    작은것들로부터 행복을 찾는 하룻길 되시길 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