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사회

새누리당이 13일 해체되는군요

감투봉 2016. 11. 9. 15:03

페이스북

비박계, 13일 비상시국회의서 새누리 해체 논의

시도지사도 참석… 친박 초재선들도 세 결집 시도

새누리당 비박계가 오는 13일 이정현 지도부 퇴진과 당 해체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비상시국회의를 열기로 했다.

'최순실 사태 진상규명과 국정 정상화를 위한 새누리당 국회의원 모임'과 비박계 중진 의원들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연석 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모임의 대변인인 황영철 의원은 간담회 직후 브리핑을 통해 “현 지도부가 즉각 사퇴해 새누리당이 건강한 보수와 혁신의 가치를 지켜낼 수 있도록 길을 터줘야 한다는 점에서 다시 한번 사퇴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황 의원은 이어 “새누당이 책임지고 반성하기 위해서는 결국 해체를 포함한 새로운 길을 가야 하지 않느냐는 의견들이 상당히 있었다”며 “새누리당의 역할이 다 소멸됐다고 보는 것"이라며 새누리당 해체를 주장했다.

그는 그러면서도 ”그 이후 어떻게 재창당할 것인지, 새로운 방향을 모색할 지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논의되지 않았다"며 "다만 분당은 염두에 두지 않고 있다“고 덧붙여, 강성친박 축출에 방점을 찍었다.

오는 13일 비상시국회의에는 당 소속 시도지사와 윈외위원장도 참석할 예정이다.

이에 맞서 친박계 초재선 의원들도 이날 국회 본청에서 회동을 갖고 결집을 시도했다. 정태옥 의원은 “어느 편을 드는 것이 아니라 당이 이 상황으로 갈 때 균열되는 모습으로 가선 안된다는 게 공통된 이야기”라며 “이대로 갈 때 책임있는 여당 모습을 보이기 힘들다는 의견도 있었다”고 말했다.

 

 

 

 

 

 

새누리당 해체...

보수는 비리로 망한다

그런데 여기에 분열까지 더해지면

13일 대한민국 첫 경사로운 소식이 전해질듯

새누리당 해체 ㅊㅋㅊㅋㅊㅋㅊㅋㅊㅋㅊㅋㅊㅋㅊㅋㅊㅋ